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가 중1~고1(2020.8~2024.6,4년)까지 해외에서 학교에 다녔고, 부모도 중1~고1까지 함께 해외에 거주했는데, 아빠만 발령이 나서 학년 끝나기 4개월 전에 귀국(24.2월말귀국, 3년 6개월 근무) 했습니다. 3특 조건에 고교과정 1개 학년이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이 학생만 해당되는건지 부모도 이 기간에 반드시 해외에 거주해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조회 수 :
357
등록일 :
2026.05.25
20:17:41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4907

관리자

2026.06.03
14:12:37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3년특례 지원자격은 다음과 같은 2가지 필요충분조건이 모두 성립되어야 얻을 수 있습니다. 


1) 학생이 초중고 총 12년(24학기) 전 과정을 국내외 정규학교에서 정상적으로 재학을 한 경우(단, 국가간 이동에 따른 학제차이로인한 1개학기 누락은 예외적으로 인정받아 총 23학기 이상 재학할 경우 인정)

2) 학생의 중고교 과정(Grade 7~Grade 12)중 고등학교 과정(10,11,12학년) 1년이상을 포함해서 3년이상을 양 부모모두가 학생과 같은국가에 거주(학생 273일이상 부모 243일이상)하면서 그 기간중 부모중 1인이 파견/현지취업/자영업 형태로 총 1095일이상 해외에 근무할 경우


위 조건에서 보시듯이 아버님은 학생의 고교과정(Grade 10) 1년간 총 243일이상 해외에 근무를 하셨어야 하는데 위에 알려주신 내용으로는 기간을 충족하시 못하신 것으로 보이며 따라서 3년특례 지원자격 2)번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4066 12년 특례 수업일수 관련 new 2026-06-17 2
4065 12년 특례관련 2026-06-17 7
4064 12특 관련 문의 2026-06-15 28
4063 3특중복2번문의 2026-06-14 61
4062 3년 특례 자격 2026-06-12 99
4061 3년 특혜 지원 자격 여부 [1] 2026-06-10 107
4060 아주대 12특 의학과 [1] 2026-06-09 130
4059 서울대A level 예상점수 [1] 2026-06-08 134
4058 안녕하세요. ‘재외국민 특례’에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1] 2026-06-07 214
4057 3년 특례 및 학기 이수 관련 [1] 2026-06-07 141
4056 3년 특례 자격 해당여부를 문의드립니다. [1] 2026-06-03 166
4055 중도귀국 고교학점제 서류 스펙 [1] 2026-06-03 169
4054 중도귀국학생인 경우 IB와 AP 무엇을 선택해야할까요? [1] 2026-06-01 204
4053 안녕하세요. 3년 특례 문의드립니다(중2, 중3, 고1) [1] 2026-05-30 254
4052 3년 특례 자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1] 2026-05-30 259
4051 고1 ,1학기 마치고 해외고 [1] 2026-05-28 242
4050 12특 3특 동시 지원 가능한가요 [1] 2026-05-28 269
4049 12년 특례 [1] 2026-05-27 280
» 3특 자격(고교과정 1개 학년 포함~) [1] 2026-05-25 357
4047 12년특레 [1] 2026-05-22 320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