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26년8월 아빠가 주재원 발령예정입니다. (4년예정)


1.

10년생 고1,1학기 마치고 2학기 중간 자퇴후 현지 중3 2학기 과정으로

1월입학하면 27년 8월부터 고1 수업시작하는데 10년 2월생으로 본 나이보다 1년반이 늦어지는.상황이고

그렇게 특3을 채워야할지

2.

1학기 중복은 인정이된다하더라도

한국고등학교를 1학기 기말전에 자퇴해서 1학기 수료하지 않은 상태로 두는게 나은지

문의드립니다.


이 부분을 걱정하는것은 10년 2월생으로 고1 1학기를 수료했으니

혹시 국제학교에서 고1 ..2학기 과정으로 입학허가하여

특3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까봐 우려됩니다.


국제학교에서 학년 다운하는일은 많다고 하는데

아직 인터뷰진행이 시작되지 않았고,

딱 아슬아슬하게 특3조건이 될것같아 문의드립니다.



조회 수 :
242
등록일 :
2026.05.28
20:24:47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4947

관리자

2026.06.03
14:35:03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미국/영국학제 해외 국제학교는 학기시작일이 8월 말 또는 9월 초입니다. 이때 전학오는 학생을 다른나라에서 Grade 10-1하기를 이미 이수했다고 아무러 조치없이 6개월을 기다리게했다가 다음해 1월부터 2학기를 수강하게 하는 고등학교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 1학기를 모두 수료하고 아버님의 근무일에 해외학교 Grade 10학년 1학기부터 재학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4066 12년 특례 수업일수 관련 new 2026-06-17 2
4065 12년 특례관련 2026-06-17 7
4064 12특 관련 문의 2026-06-15 29
4063 3특중복2번문의 2026-06-14 62
4062 3년 특례 자격 2026-06-12 99
4061 3년 특혜 지원 자격 여부 [1] 2026-06-10 107
4060 아주대 12특 의학과 [1] 2026-06-09 131
4059 서울대A level 예상점수 [1] 2026-06-08 134
4058 안녕하세요. ‘재외국민 특례’에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1] 2026-06-07 214
4057 3년 특례 및 학기 이수 관련 [1] 2026-06-07 141
4056 3년 특례 자격 해당여부를 문의드립니다. [1] 2026-06-03 166
4055 중도귀국 고교학점제 서류 스펙 [1] 2026-06-03 169
4054 중도귀국학생인 경우 IB와 AP 무엇을 선택해야할까요? [1] 2026-06-01 205
4053 안녕하세요. 3년 특례 문의드립니다(중2, 중3, 고1) [1] 2026-05-30 254
4052 3년 특례 자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1] 2026-05-30 260
» 고1 ,1학기 마치고 해외고 [1] 2026-05-28 242
4050 12특 3특 동시 지원 가능한가요 [1] 2026-05-28 270
4049 12년 특례 [1] 2026-05-27 281
4048 3특 자격(고교과정 1개 학년 포함~) [1] 2026-05-25 358
4047 12년특레 [1] 2026-05-22 321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