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안녕하세요.
26년8월 아빠가 주재원 발령예정입니다. (4년예정)
1.
10년생 고1,1학기 마치고 2학기 중간 자퇴후 현지 중3 2학기 과정으로
1월입학하면 27년 8월부터 고1 수업시작하는데 10년 2월생으로 본 나이보다 1년반이 늦어지는.상황이고
그렇게 특3을 채워야할지
2.
1학기 중복은 인정이된다하더라도
한국고등학교를 1학기 기말전에 자퇴해서 1학기 수료하지 않은 상태로 두는게 나은지
문의드립니다.
이 부분을 걱정하는것은 10년 2월생으로 고1 1학기를 수료했으니
혹시 국제학교에서 고1 ..2학기 과정으로 입학허가하여
특3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까봐 우려됩니다.
국제학교에서 학년 다운하는일은 많다고 하는데
아직 인터뷰진행이 시작되지 않았고,
딱 아슬아슬하게 특3조건이 될것같아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미국/영국학제 해외 국제학교는 학기시작일이 8월 말 또는 9월 초입니다. 이때 전학오는 학생을 다른나라에서 Grade 10-1하기를 이미 이수했다고 아무러 조치없이 6개월을 기다리게했다가 다음해 1월부터 2학기를 수강하게 하는 고등학교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따라서 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 1학기를 모두 수료하고 아버님의 근무일에 해외학교 Grade 10학년 1학기부터 재학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