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곧 해외가는 초등학생입니다.


5년 다닐 학교를 정해야하는데요.


1번 IB학교

동남아 탑10에 들정도로 크고 공부 많이 시키는 명문 국제학교입니다. 

IGCSE를 10, 11학년에 하고 수료합니다.

IB를 13학년까지 하지 못하고 12학년까지 하고 한국 고2-2로 돌아옵니다.

형과 함께 다닐 수 있습니다.


2번 AP학교

재학생수 300-400명의 아담한 학교입니다. IB학교에서 최근 AP를 새로 시작한 학교입니다.

형과 다른 학교에 다녀야 합니다.



중도귀국학생의 경우에는 AP 가 낫다고 들었는데

이 근처 학교에 AP를 잘하는 학교가 없네요.


이런 경우 어떻게 결정하는 것이 좋을까요?

조회 수 :
204
등록일 :
2026.06.01
14:40:07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4998

관리자

2026.06.03
15:34:10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AP는 학년별 수강및 실제 시험응시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IB 과정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IB의 경우 Diploma를 받지 못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는 시험입니다. 그리고 AP를 잘하는 학교라는 것이 무슨 뜻 인지요? 어느 과정이든 공부는 학생이 하는 것이고 시험도 학생이 치는 것 입니다. 이 부분을 중심으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4066 12년 특례 수업일수 관련 new 2026-06-17 2
4065 12년 특례관련 2026-06-17 7
4064 12특 관련 문의 2026-06-15 29
4063 3특중복2번문의 2026-06-14 61
4062 3년 특례 자격 2026-06-12 99
4061 3년 특혜 지원 자격 여부 [1] 2026-06-10 107
4060 아주대 12특 의학과 [1] 2026-06-09 131
4059 서울대A level 예상점수 [1] 2026-06-08 134
4058 안녕하세요. ‘재외국민 특례’에 관련해서 질문 드립니다. [1] 2026-06-07 214
4057 3년 특례 및 학기 이수 관련 [1] 2026-06-07 141
4056 3년 특례 자격 해당여부를 문의드립니다. [1] 2026-06-03 166
4055 중도귀국 고교학점제 서류 스펙 [1] 2026-06-03 169
» 중도귀국학생인 경우 IB와 AP 무엇을 선택해야할까요? [1] 2026-06-01 204
4053 안녕하세요. 3년 특례 문의드립니다(중2, 중3, 고1) [1] 2026-05-30 254
4052 3년 특례 자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1] 2026-05-30 260
4051 고1 ,1학기 마치고 해외고 [1] 2026-05-28 242
4050 12특 3특 동시 지원 가능한가요 [1] 2026-05-28 270
4049 12년 특례 [1] 2026-05-27 280
4048 3특 자격(고교과정 1개 학년 포함~) [1] 2026-05-25 358
4047 12년특레 [1] 2026-05-22 321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