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둘째 아이가 현재 중3이며 2027년 남편의 해외발령으로 아이의 출국 시점에 대한 고민입니다. 

첫째 형이 2027년 고3이라서 엄마인 저는 가능하다면 11월에서 12월 사이에 출국 계획입니다.



1. 한국에서 고등 1학년 1학기 마침, 외국에서 10학년 1학기 입학-졸업한 경우 한국에서 고등 1학년 1학기를 다닌 것은 3년 특례에 문제가 안되나요?

2. 한국에서 고등 1학년 11월까지 다니고 12월부터 외국에서 10학년 1학기 중간부터 다닌다면 3년 특례 가능한가요?

(거주기간 3/4이상 거주, 부모거주기간 2/3이상 거주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요.)


조회 수 :
356
등록일 :
2026.05.11
13:57:30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4686

관리자

2026.05.20
15:40:36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1.번의 경우는 3년특례가능 2.번은 불가능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연결해드리는 원장님의 강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을 마치고 미국에 주재원으로 와서 다시 10학년부터 다니고 있습니다. 12학년까지 모두 3년을 마치고 한국으로 돌아간다면 3년특례 지원자격이 있나요?

4. 한국에서 고1 1학기만 마치고 자퇴한 후 해외로 나가서 다시 고1과정(10학년1학기)부터 3년을 공부하고 졸업했을 경우에는 3년 특례 지원자격이 되나요?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4046 서울대 A level 예상점수 [1] 2026-05-21 315
4045 3년 비연속 특례 [1] 2026-05-21 330
4044 3년특례 EAL [1] 2026-05-20 304
4043 3년특례 문의드립니다 [1] 2026-05-20 314
4042 12년특례 이학기 전 자퇴 [1] 2026-05-17 340
4041 3년 특례질문입니다. [1] 2026-05-13 390
4040 비연속 3년특례 기간 문의 [1] 2026-05-11 372
4039 3년특례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5-11 372
4038 3년 특례 [1] 2026-05-11 361
4037 2011년생 특3 상담 부탁드립니다 [1] 2026-05-11 358
» 3년특례 거주기간 문의 [1] 2026-05-11 356
4035 12년 특례- 미국 초등학교 준비서류 [1] 2026-05-05 441
4034 3특 비연속거주 문의 (아래 글 수정- 연도설명 추가) [1] 2026-05-04 406
4033 3특 비연속거주 문의 [1] 2026-05-04 373
4032 추가 질문드립니다(4012글 추가) [1] 2026-04-29 444
4031 3년 특례 내신 [1] 2026-04-29 635
4030 12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6
4029 특3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0
4028 12년 특례 문의합니다 ( 해외 살다가 잠깐 한국 거주) [1] 2026-04-26 522
4027 3년특례 졸업후 성적 [1] 2026-04-25 51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