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외에서 7~9학년 마치고, 여름에 귀국하여 국내고등학교에 1학년 2학기로 편입해서
국내대학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특례조건이 안되어 수시 학종이나 정시 수능을 준비해야 하는데
고교 1학년 1학기는 학생부가 없어서 현재 해외고 9학년 자료를 학생부대체서식으로 내면 될까요?
이런 경우에 수시 학종으로 방향을 잡을지, 정시 수능으로 방향을 잡는게 현실적으로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9학년과정은 중학교 과정으로 학생부대체서식 작성이 불가능합니다. 국내에서 고교과정 모두를 공부할 학생이기때문에 만약 국내 귀국후 학력인가 국제학교나 외국인학교로 진학하지 않고 일반 국내고로 편입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그냥 국내고생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그들과 똑같은 입시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PS) 본원은 해외고/국내국제학교 학생들의 국내대학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에 관련된 컨설팅만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말씀드립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로그인 유지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9학년과정은 중학교 과정으로 학생부대체서식 작성이 불가능합니다. 국내에서 고교과정 모두를 공부할 학생이기때문에 만약 국내 귀국후 학력인가 국제학교나 외국인학교로 진학하지 않고 일반 국내고로 편입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그냥 국내고생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그들과 똑같은 입시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PS) 본원은 해외고/국내국제학교 학생들의 국내대학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에 관련된 컨설팅만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말씀드립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