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커뮤니티/Q&A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7~9학년 마치고, 여름에 귀국하여 국내고등학교에 1학년 2학기로 편입해서 

국내대학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특례조건이 안되어 수시 학종이나 정시 수능을 준비해야 하는데 

고교 1학년 1학기는 학생부가 없어서 현재 해외고 9학년 자료를 학생부대체서식으로 내면 될까요? 

이런 경우에 수시 학종으로 방향을 잡을지, 정시 수능으로 방향을 잡는게 현실적으로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수 :
950
등록일 :
2025.11.15
04:14:01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1109

관리자

2025.11.19
16:39:15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9학년과정은 중학교 과정으로 학생부대체서식 작성이 불가능합니다. 국내에서 고교과정 모두를 공부할 학생이기때문에 만약 국내 귀국후 학력인가 국제학교나 외국인학교로 진학하지 않고 일반 국내고로 편입을 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그냥 국내고생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그들과 똑같은 입시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PS) 본원은 해외고/국내국제학교 학생들의 국내대학 학생부종합전형 지원에 관련된 컨설팅만 가능하다는 점도 함께 말씀드립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공지 재외국민 3년, 12년 특례및 외국인전형 관련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하단 재외국민 및 외국인전형 Q&A를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02-20 187453
2545 SAT / ACT 시험 문의 [1] 2026-01-08 620
2544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2027 수시 전형계획안 관련) [1] 2025-12-29 726
2543 외국인학교 다닐 경우 국내대 입시문의드립니다 [1] 2025-12-22 739
2542 퀘벡주 고등학교 졸업 [1] 2025-12-11 787
2541 해외고 졸업 후 한국 대학 수시 지원(1234) [1] 2025-11-30 1111
2540 해외고 졸업예정자 [1] 2025-11-29 891
» 중도귀국후 고1-2학기 국내고 편입 [1] 2025-11-15 950
2538 해외고 졸업자 전형 질문 드립니다 [1] 2025-11-13 1011
2537 비인가 국제학교 상담 문의 [1] 2025-10-24 944
2536 해외고전형시 국내고 성적 문의합니다 [1] 2025-10-17 1012
2535 문의드립니다. [1] 2025-10-15 1022
2534 졸업 후 성적 해외고 수시 [1] 2025-09-30 1029
2533 IB 과정 수료 후 한국 대학 진학 [1] 2025-09-24 1225
2532 해외고 졸업과 특례의 전학과 자퇴의 차이 [1] 2025-09-12 1063
2531 SAT관련 질문입니다. [1] 2025-09-07 1111
2530 수능 자격 문의. 외국고교출신자 [1] 2025-08-31 1215
2529 유학중 개인 사정으로 국내대로 지원요망 [1] 2025-08-28 1193
2528 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1] 2025-08-28 1090
2527 해외고 11학년 편입자 국내대학 입학 가능 여부 [1] 2025-08-21 1139
2526 AP개수 문의 [1] 2025-08-19 1112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