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안녕하세요?
12년 특례 학기 인정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2012년 12월 생이고요
A국가 영국제 Y2 입학 후 Y7 term2학기 마치고
B국가 한국식 국제학교 G7 1학기로 전학 후 12학년 까지 다녀서 졸업하면 23학기 (y7 term3 결손, 11.5년)가 되는데 12년 특례 조건이 되나요?
혹시 B국가 한국식 국제학교에서 G7 1학기 다니고 같은 해 8월 미국식 국제학교 G7 1학기로 전학하여 12학년 졸업하면 24학기로 12년 특례 조건에 문제없나요?(Y7-3term결손, G7-1term중복)
11.5년이면 안된다는 얘기를 들어서 불안한 마음에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12년 특례 지원자격은 초중고 24학기를 모두 해외에서 재학한 경우 얻을 수 있으나 같은 국가내에서의 학제가 다른 학교로의 이동이나 국가간 이동에 따른 학제차이에 의한 학적변동이 있을 경우 1개학기가 미이수 되어도(총 23학기 재학) 그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 학생은 Year 7 term 2를 마치는 시점이 3월말경일 것이기 때문에 한국국제학교 Grade 7-1학기로 곧바로 전학을 해서 학업을 이수한다면 Grade 6-2 1개학기만 누락이 되는 상황이 되면서 12년특례전형 지원자격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