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12년 특례 학기 인정에 관해 질문 드립니다.

2012년 12월 생이고요

A국가 영국제 Y2 입학 후 Y7 term2학기 마치고 

B국가 한국식 국제학교 G7 1학기로 전학 후 12학년 까지 다녀서 졸업하면 23학기 (y7 term3 결손, 11.5년)가 되는데 12년 특례 조건이 되나요?

혹시 B국가 한국식 국제학교에서 G7 1학기 다니고 같은 해 8월 미국식 국제학교 G7 1학기로 전학하여 12학년 졸업하면 24학기로 12년 특례 조건에 문제없나요?(Y7-3term결손, G7-1term중복)


11.5년이면 안된다는 얘기를 들어서 불안한 마음에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수 :
4959
등록일 :
2025.02.15
12:00:17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87733

관리자

2025.02.17
17:31:52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12년 특례 지원자격은 초중고 24학기를 모두 해외에서 재학한 경우 얻을 수 있으나 같은 국가내에서의 학제가 다른 학교로의 이동이나 국가간 이동에 따른 학제차이에 의한 학적변동이 있을 경우 1개학기가 미이수 되어도(총 23학기 재학) 그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위 학생은 Year 7 term 2를 마치는 시점이 3월말경일 것이기 때문에 한국국제학교 Grade 7-1학기로 곧바로 전학을 해서 학업을 이수한다면 Grade 6-2 1개학기만 누락이 되는 상황이 되면서 12년특례전형 지원자격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6 12년 특례 자격이 되나요? [1] 2025-12-19 3768
3865 3특학년 문의드립니다. [1] 2025-12-19 2437
3864 학기인정 문의 [1] 2025-12-18 2434
3863 3년특례문의드려요. [1] 2025-12-18 2463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99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46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2010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91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24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35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95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30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90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79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907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81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85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49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39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9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