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3년 특례에 대한 질문이 있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3년 특례 기준 중에 부모가 G10-G12 중에 1년 이상을 있어야 된다고 하는데 그 1년이 1학기 시작하는 기준으로 카운트 되는 건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조회 수 :
4196
등록일 :
2025.02.24
00:15:01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87887

관리자

2025.02.26
17:54:09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3년특례 지원자격은 다음과 같은 2가지 필요충분조건이 모두 성립되어야 얻을 수 있습니다. 


1) 학생이 초중고 총 12년(24학기) 전 과정을 국내외 정규학교에서 정상적으로 재학을 한 경우(단, 국가간 이동에 따른 학제차이로인한 1개학기 누락은 예외적으로 인정받아 총 23학기 이상 재학할 경우 인정)

2) 학생의 중고교 과정(Grade 7~Grade 12)중 고등학교 과정(10,11,12학년) 1년이상을 포함 해서 3년이상을 양 부모모두가 학생과 같은국가에 거주(학생 273일이상 부모 243일이상)하면서 그 기간중 부모중 1인이 파견/현지취업/자영업 형태로 총 1095일이상 해외에 근무할 경우


이때 학생이 학기시작일부터 학업을 시작할 경우 다음해 학기종료일을 1년으로 판단하며(예: 학기시작일 9월 1일 종료일 다음해 6월30일일경우 실제 1년이 안 되지만 1년재학으로 인정) 학기시작일 이후 입학했을 경우에는 정확히 365일이 되는 시점이 1년(예: 학기시작일 이후 9월 10일 입학의 경우 다음해 9월 9일까지 재학해야 1년)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6 12년 특례 자격이 되나요? [1] 2025-12-19 3768
3865 3특학년 문의드립니다. [1] 2025-12-19 2437
3864 학기인정 문의 [1] 2025-12-18 2434
3863 3년특례문의드려요. [1] 2025-12-18 2464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99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46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2010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91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25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35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95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31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91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80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908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81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85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49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39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9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