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12특 자격 문의 드립니다.
얼동이안녕하세요. 12년 특례 자격 문의드립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해외에 있는 국제학교를 다녔고 지금 12학년을 다니고 있습니다.
1. 초등학교 과정 중 2학년을 중복으로 다녔습니다.
2. 4학년 1학기까지 마치고 휴학 후 국내에 들어와서 1년간 대안 학교를 다녔습니다. 다시 해외로 돌아왔을 때 시험을 쳐서 월반을 했습니다. 그래서 5학년 2학기부터 다시 다녔습니다.
2학년 중복이고, 4학년 2학기와 5학년 1학기가 누락이 되는데 12년 특례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위 경우는 학생이 국내에 체류하고 학교를 다녔기때문에 누락, 중복의 문제에만 해당하는 부분이 아닙니다. 국내에 체류한 기간은 12년특례 필수제출서류인 출입국사실증명서상에 나타나게 될텐데 만약 대안학교 재학기록을 기입하지 않는다면 그 1년동안의 기간중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게될 것이고 만약 국내 비인가 학교에 재학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 내용을 수학기간기록표상에 기입을 한다면 당연히 초중고 정규학교 12년 재학 필수규정때문에 특례 지원자격을 가지지 못하는 문제가 생길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위 상황을 종합해서 판단해 볼 때 12년특례 지원자격을 가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 이부분을 대학측에 문의하시면 당연히 지원불가 답변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에 일단 지원을 하고 대학측이 요청하면 추후 소명자료를 제출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