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12년 특례 자격 문의드립니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해외에 있는 국제학교를 다녔고 지금 12학년을 다니고 있습니다. 


1. 초등학교 과정 중 2학년을 중복으로 다녔습니다. 


2. 4학년 1학기까지 마치고 휴학 후 국내에 들어와서 1년간 대안 학교를 다녔습니다. 다시 해외로 돌아왔을 때 시험을 쳐서 월반을 했습니다. 그래서 5학년 2학기부터 다시 다녔습니다. 


2학년 중복이고, 4학년 2학기와 5학년 1학기가 누락이 되는데 12년 특례가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조회 수 :
3563
등록일 :
2025.03.14
19:27:19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88037

관리자

2025.03.17
14:29:37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위 경우는 학생이 국내에 체류하고 학교를 다녔기때문에 누락, 중복의 문제에만 해당하는 부분이 아닙니다. 국내에 체류한 기간은 12년특례 필수제출서류인 출입국사실증명서상에 나타나게 될텐데 만약 대안학교 재학기록을 기입하지 않는다면 그 1년동안의 기간중 무엇을 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게될 것이고 만약 국내 비인가 학교에 재학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 내용을 수학기간기록표상에 기입을 한다면 당연히 초중고 정규학교 12년 재학 필수규정때문에 특례 지원자격을 가지지 못하는 문제가 생길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위 상황을 종합해서 판단해 볼 때 12년특례 지원자격을 가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데 이부분을 대학측에 문의하시면 당연히 지원불가 답변을 받게 될 것이기 때문에 일단 지원을 하고 대학측이 요청하면 추후 소명자료를 제출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6 12년 특례 자격이 되나요? [1] 2025-12-19 3768
3865 3특학년 문의드립니다. [1] 2025-12-19 2437
3864 학기인정 문의 [1] 2025-12-18 2434
3863 3년특례문의드려요. [1] 2025-12-18 2464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99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46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2010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91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24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35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95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30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90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79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908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81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85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49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39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9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