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3년 특례 문의

출국예정

안녕하세요


갑자기 올해 8월 1일부터 28년 7월 31일까지 3년간 해외근무(베트남 호치민)를 하게 될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입니다.


(집사람도 현지 동반부임 예정입니다)


현재 아이는 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으로 


대표님의 기존 강의를 살펴보니 현지에서 G10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면


1학기(고등학교 1학년 1학기) 중복으로 3년 특례를 받는 것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다만 국제학교의 경우 8월 30일 생일을 기준으로 입학시기가 달라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이가 7월 생으로 원칙적으로 하면 9월에 G11으로 한 학기(1학년 2학기) 누락하고 입학해야 하는 것으로 아는데...


학교에 요청하여 G10부터 시작할 경우 3년 특례를 받는데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이 경우, 현지 국제학교에서 G10으로 입학을 거부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


아울러 베트남 호치민 소재 한국국제학교(KIS)는 한국과 동일하게 3월에 학년을 시작하는 학제로 운영되고 있어


3년 특례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들어서 영국이나 미국 국제학교 등 입학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살펴보니 BIS, SSIS, ISHCMC, AIS, EIS 등의 국제학교가 호치민 현지 학부모들에게 선호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


3년 특례를 고려할 때 가장 좋은 선택지가 어디일지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대표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갑자기 해외파견이 결정되게 되면서 많은 부분에 준비가 매우 부족한 상황입니다.


현지 국제학교 선택, 입학 면접준비, 현지입학 전 사전준비(영어, 행정처리 등), 현지 성적관리 방법, 3년 특례를 위한


어학성적과 IB 과정이수,  AP 고성적 획득방법 등등


대원GK글로벌에듀를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까지 상담받고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해


메일로 회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회 수 :
3494
등록일 :
2025.04.13
13:00:26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88446

관리자

2025.04.16
17:52:46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1. 학생의 생일과는 관계없이 해외학교 G 10부터 시작하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특히 특례자격을 받으려면 반드시 그렇게 하셔야합니다. 입학을 거부할지 여부까지는 저희가 알지 못합니다. 

2. 전 세계 여러지역에 있는 모든 학교들에 대한 정보역시 저희가 정확히 알지 못하는 부분입니다. 특례자격을 받는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에 G10으로 입학가능한 학교를 찾는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Q&A상 답변이 불가능한 부분이며 원장님과의 1:1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76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24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1989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65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05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18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70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02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62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50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889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48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69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23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10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69
3846 3년 특례 23학기 문의 [1] 2025-12-09 2179
3845 재학기간과 재직기간 [1] 2025-12-09 1832
3844 아주대, 대구카톨릭대 졸업 후 ap [1] 2025-12-08 1762
3843 3특 준비하는데 국제입학을 어떻게 해야할지 문의드려요. [1] 2025-12-08 1734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