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학교 선택에 있어서 고민이 너무 많아서 문의드립니다.


저희 아이는 현재 중학교 2학년이며, 영어는 잘하지 못합니다. 성적도 현재 중학교 중상위정도입니다. 

2026년 1월부터 주재원으로 약 4년간 해외(자카르타)나갈 예정입니다. 대학은 한국으로 귀국 후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례 입학 적용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 경우, 진학할 학교로 IB 국제학교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지 궁금합니다. 또한 영어 공인 점수나 IB성적이 우수하지 못할 경우, 한국 대학 진학이 많이 어려운지도 알고 싶습니다.


혹시 이런 상황이라면, 현지 국제학교보다는 한국국제학교에 진학하는 것이 더 유리할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학교 선택을 앞두고 있어 고민이 많습니다.


아이가 현지 한국국제학교를 간다고해도 내신이 잘 나올것같지도 않고 영어중점도 아닌데 따로 영어를 공부해서 공인영어성적을 받을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이럴경우는 어떤 선택을 해야할까요? 제발 도움을 주세요.


감사합니다.


조회 수 :
1604
등록일 :
2025.11.17
14:52:05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1173

관리자

2025.11.24
15:03:45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현재 중학교 2학년이면 앞으로 4년간 해외에서 더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3년 특례자격을 가지게 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국내 인서울 대학 진학확률은 지금 현재상태보다 훨씬 더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국제학교에서 중고등학교 교육을 받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영어실력이 크게 향상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국제학교에 진학해서 학업준비를 한다는 것은 과거 지필시험시대에는 고려해볼 대상이었을 지 모르나 지필시험 학교가 대부분 없어졌고나 없어질 예정인 지금상태에서는 좋은 선택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공부가 조금 어렵더라도 해외 국제학교에서 공부를 할 것을 권해드리며 IB학교가 어렵다면 AP학교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6 12년 특례 자격이 되나요? [1] 2025-12-19 3768
3865 3특학년 문의드립니다. [1] 2025-12-19 2437
3864 학기인정 문의 [1] 2025-12-18 2434
3863 3년특례문의드려요. [1] 2025-12-18 2463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99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46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2010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91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24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35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95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30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90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79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907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81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85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49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39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9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