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12특 준비를 이제 막 시작하는 만6세(한국7세) 초보엄마입니다.


지금 다니는 학교가 학년제가 좀 특이해서 설명부터 해드리자면,

3학기제이고,

일반적인 영국식 Year/미국식 Grade 이 아니라 "5YO (year old) ~ 14YO" 이렇게 나이로 나누고

고등학교부터는 Secondary 1~4 까지 되어있어요.

저희 아이는 5YO 처음부터 다니기 시작해서 현재 6YO 1학기입니다.

6YO부터가 한국 1학년, 영국 1year, 미국 1grade인 셈인것 같아요.


지금 저의 상황은,

둘째를 임신하고 출산문제로 첫째아이와 잠시 4개월간 한국에 갑니다. (올해12월~내년3월까지)

(여러 상황상 한국에서 출산하는것으로 결정하였어요.)

그러면 아이는 6YO의 2학기를 전부 빠지게 됩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1학기를 마치고 2학기를 통으로 빠지고 3학기부터 다녀서 6YO를 이수하는것이

12특에 문제 없을까입니다.

3학기제라서 더 헷깔리더라고요.

아이 학교에서는 2학기(term2)를 통째로 결석을 해도 6YO를 이수하고 내년 2026년 8월에 다음 7YO로 갈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에 가서도 초등학교는 잠깐이라도 다니지 않을 예정이에요.


문제는 총 3학기중에 이 'term2' 한 학기 빠진것이 나중에 12특자격에 걸림돌이 될까입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조회 수 :
1652
등록일 :
2025.11.25
14:53:05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1357

관리자

2025.11.28
16:01:28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이제 1학년인 학생이 12년을 해외에서 모두 공부할 것이라는 것은 확신하실 수 있나요?^^

일단 그렇게 된다고 전제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학년의 3 term중 2 term만 이수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1개학기만 인정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즉, 1학년 1학기 또는 1학년 2학기만 이수했다는 것이지요. 이럴경우 앞으로 학년이 올라가는 과정에서나 전학을 하게되는 일이 있을텐데 그 과정 중에 1개학기를 중복수학하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입니다. 너무 큰 걱정 안 하셔도 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6 12년 특례 자격이 되나요? [1] 2025-12-19 3768
3865 3특학년 문의드립니다. [1] 2025-12-19 2437
3864 학기인정 문의 [1] 2025-12-18 2434
3863 3년특례문의드려요. [1] 2025-12-18 2463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99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46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2010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90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24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35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95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30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90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79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907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81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85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49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39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9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