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현재 초등학교 4학년 2학년 재학중인데, 남편이 1월 1일자로 발령이 나서 국제학교로 전학을 준비 중입니다.


한국에서는 1,2월이 방학이라서 현 학년까지 이수한 걸로 완료 하고, 1월 말이나 2월 초에 외국으로 이주해서 입학 할 경우, 

미국 학교를 1월 시작부터 다니긴 어렵고, 길게 새학기 시작 한 달정도 후에 학교를 다니게 되는 상황인데요.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다가 학기중에 이동하는경우 연속으로 날짜를 계산해서 인정받는걸로 알고 있는데, 겨울방학 기간의 경우 어떻게 되는걸까요)


이렇게 중간에 들어가는 경우도 나중에 학기 계산 할 때 1학기를 다닌 걸로 인정 받을 수 있나요?

1학기당 들어야하는 최소 출석인정일수가 있나요?


늘 친절하고 자세하신 답변에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조회 수 :
1686
등록일 :
2025.11.28
17:00:03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1415

관리자

2025.12.05
11:54:17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위 경우 국내에서는 Grade 6-2학기를 수료하게 되며 해외 미국학제로 옮기게 되면 Grade 7-2학기 중도입학(1월말 또는 2월초)이 됩니다. 자연스럽게 Grade 7-1은 누락학기가 되며 Grade 7-2의 경우 1월말부터~6월까지 재학하게 되므로 학기인정을 받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위 Grade 7-1누락학기 역시 후에 한국에 중도귀국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1개학기가 늦어지는 과정을 통해 중복수학이 되면서 상쇄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별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6 12년 특례 자격이 되나요? [1] 2025-12-19 3768
3865 3특학년 문의드립니다. [1] 2025-12-19 2437
3864 학기인정 문의 [1] 2025-12-18 2434
3863 3년특례문의드려요. [1] 2025-12-18 2464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99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46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2010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91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24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35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95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30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91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79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908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81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85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49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39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9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