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안녕하세요,
현재 초등학교 4학년 2학년 재학중인데, 남편이 1월 1일자로 발령이 나서 국제학교로 전학을 준비 중입니다.
한국에서는 1,2월이 방학이라서 현 학년까지 이수한 걸로 완료 하고, 1월 말이나 2월 초에 외국으로 이주해서 입학 할 경우,
미국 학교를 1월 시작부터 다니긴 어렵고, 길게 새학기 시작 한 달정도 후에 학교를 다니게 되는 상황인데요.
(한국에서 학교를 다니다가 학기중에 이동하는경우 연속으로 날짜를 계산해서 인정받는걸로 알고 있는데, 겨울방학 기간의 경우 어떻게 되는걸까요)
이렇게 중간에 들어가는 경우도 나중에 학기 계산 할 때 1학기를 다닌 걸로 인정 받을 수 있나요?
1학기당 들어야하는 최소 출석인정일수가 있나요?
늘 친절하고 자세하신 답변에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미리 감사드려요!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위 경우 국내에서는 Grade 6-2학기를 수료하게 되며 해외 미국학제로 옮기게 되면 Grade 7-2학기 중도입학(1월말 또는 2월초)이 됩니다. 자연스럽게 Grade 7-1은 누락학기가 되며 Grade 7-2의 경우 1월말부터~6월까지 재학하게 되므로 학기인정을 받게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위 Grade 7-1누락학기 역시 후에 한국에 중도귀국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1개학기가 늦어지는 과정을 통해 중복수학이 되면서 상쇄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별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