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현재 외국에서 IB 공부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아버지가 공무원이시며, 한국 과학기술부 정부로부터 센터장을 발령받아 오시게 되었습니다.

저는 3년특례는 두 부모가 자녀와 같은 국가에 거주해야만 적용된다고 익히 들어왔지만, 아버지께서는 자신은 국가에서 발령받은 것이므로 3년특례 부모거주 예외사항이 존재한다고 들어 따라오게 되었습니다.

거주한지는 2년이 다 되어가며, 어머니는 일과 가족 때문에 한국에서 계속 거주하고 계십니다.

주변에 조언을 구할 상대도 없고, 이런 예외사항에 대해 알고 있는 분들은 더 적었기에 여쭤봅니다.

이러한 상황에도 3년특례를 적용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해외고 졸업자 전형 또는 학생부 전형으로 무조건 진학해야 하는 것일까요?

조회 수 :
1725
등록일 :
2025.11.29
20:43:30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1445

관리자

2025.12.05
12:14:12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네 질문하신 학생은 3년특례전형 지원자격을 가질 수 없습니다.(아버님이 말씀하신 예외조항은 2021년까지만 존재했으며 이후 일괄적으로 폐지된 내용입니다.) 학생이 국내대학에 지원을 하려면 9월 수시 학생부종합전형/영어특기가전형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6 12년 특례 자격이 되나요? [1] 2025-12-19 3768
3865 3특학년 문의드립니다. [1] 2025-12-19 2437
3864 학기인정 문의 [1] 2025-12-18 2434
3863 3년특례문의드려요. [1] 2025-12-18 2464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99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46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2011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91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25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35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95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31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91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80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908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81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85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49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39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9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