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안녕하세요
3827번을 올린 학부모입니다.
추가로 질문 드립니다. 감사말씀 먼저 드립니다.
열심히 Q&A와 원장님 유튜브를 보다 보면
1095일부모가 재직하는 동안 아이는 첫날과 마지막 날 학교에 재적해 있으면
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될까요?
재직하는 동안 6학기 수료를 꼭 해야 하는지가 관건입니다.
(특례로 유명한 네이버카페에서는 학기중에 옮기는 경우 그학기는
한국에서도 외국에서도 인정 못받고, 마지막 학기도 기말고사 못치기에 수료가 안되어서
3학기가 날라갈것이라는게 중론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원장님 FAQ 유튜브에 올라온 것보고 희망에 차있습니다.)
해외근무자 재직기간(발령일기준)
2026.5.23~2029.05.22
학사일정
국내학교 G8-1 (26.3.3~26.7.17)
재외한학 G8-1 (26.3.3~26.7.17)
국제학교 G9 (26.8.7~27.6.4)
국제학교 G10 (27.8.7~28.6.4)
국제학교 G11 (28.8.7~29.6.4)
재학기간
국내학교 G8-1 (26.3.3~26.5.22)
재외한학 G8-1 (26.5.23~26.7.17)
국제학교 G9 (26.8.7~27.6.4)
국제학교 G10 (27.8.7~28.6.4)
국제학교 G11 (28.8.7~29.5.22)
6.4까지의 나머지 기간은 국제학교에서 마무리 예정임
Q1>
한국에서 8-1을 듣다가 바로 출국하여 재외한학 8-1로 연속하여 수업을 들을 시에
G8-1 학기 인정여부
Q2>
재학일 산정의 경우 학생이 중간에 편입학하여 학기 개시일로부터 재학하지 못한 경우
편입학하여 역년으로 1년(약 365일) 되는 일까지를 1개 학년으로 한다고 되어 있는데
G11-2는 29.1.5~29.6.4가 학사일정이나
2026.5.23~2029.05.22동안 수업을 들었으므로 G11-2를 이수하여
온전히 해외에서 6학기를 이수 했다고 하여
3특 자격을 득하는지 여부 (학기 2주전까지가 1095일이라 11-2 기말고사 볼때(아마도 5월말쯤 볼듯)는 특례3년 기간에 들어가지 않아서 11-2가 학기로 인정안될지 걱정입니다)
Q3> 재외 한학으로 처음에 가는 이유는
학기의 연속성을 보여주기 위해선데
해외 인터도 가능하다면 인터로 바로 갈까도 생각중입니다.
학사일정
국내학교 G8-1 (26.3.3~26.7.17)
국제학교 G8-2 (26.1.2~26.6.4)
국제학교 G9 (26.8.7~27.6.4)
국제학교 G10 (27.8.7~28.6.4)
국제학교 G11 (28.8.7~29.6.4)
재학기간
국내학교 G8-1 (26.3.3~26.5.22)
국제학교 G8-2 (26.5.23~26.6.4)
국제학교 G9 (26.8.7~27.6.4)
국제학교 G10 (27.8.7~28.6.4)
국제학교 G11 (28.8.7~29.5.22)
Q1>Q2가 인정이 된다면 Q3도 될런지요..
특례로 유명한 네이버카페에서는 학기중에 옮기는 경우 그학기는
한국에서도 외국에서도 인정 못받고, 마지막 학기도 기말고사 못치기에 수료가 안되어서
3학기가 날라갈것이라는게 중론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원장님 FAQ 유튜브에 올라온 것보고 희망에 차있습니다.
긴 질문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 자세한 답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만, 현재 해외한국국제학교로의 전학도 계획하고 있다면 그것이 아무런 문제없이 학업을 이수하고 3년특례전형 지원자격을 가질 수 있다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학생이 학교를 빠지지 않고 연속해서 다녔는데 입학/재학일 문제로 3학기가 모두 날라간다느니하는 말은 실제 3년특례전형 입시를 치러보신분은 하실 수 없는 말씀이란 점도 덧붙입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원장님과의 1:1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