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6학년 졸업 (12학기) 마치고 

영국국제학교  Y8 2텀 3텀 시작으로 Y12 1텀까지 


Y8       Y9       Y10      Y11     Y12  

2.3     1.2.3.   1.2.3    1.2.3    1 

          

예정  G11    G12

          2        1.2


G11 2학기 미국학교로 전학예정인데요. (주재국 바뀌어서 어쩔수없이 미국학제이동)


이렇게 학교를 전학 간다면 영국에서의 기간이 Y8학년 2.3텀과 Y12학년 1텀을 두학기로 인정해주는지 궁금합니다.

쉬는 텀이 있다거나 하지는 않았구요. 한국에서 초졸업하고 들어오면서 Y8 1텀 결손외엔 없습니다. 


총23학기 인정이 가능할까요?

조회 수 :
1919
등록일 :
2025.12.01
16:38:30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1488

관리자

2025.12.05
12:34:53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학생이 영국학제 학교에서 Year 12 1 term이 끝나는 시점(12월 겨울방학전)까지 마치고 미국학교로 전학하여 Grade 11 2학기 학기시작일(1월초)부터 재학한다면 11학년 2개학기를 모두 이수한 것으로 인정을 받게 될 것 입니다. 만약 학생이 미국학교에서 Grade 12학년까지 마치고 졸업한다면 23학기이수(Grade 7-1누락)가 될 것이며 12학년 1학기까지 마치고 국내고 3학년 1학기로 편입한다면 Grade 12-1을 중복이수하게 되면서 7학년 누락을 상쇄시키게 되어 초중고 총 24학기 이수상태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866 12년 특례 자격이 되나요? [1] 2025-12-19 3768
3865 3특학년 문의드립니다. [1] 2025-12-19 2437
3864 학기인정 문의 [1] 2025-12-18 2434
3863 3년특례문의드려요. [1] 2025-12-18 2464
3862 12특 준비중에 한학기 결손 [1] 2025-12-18 1999
3861 3년 특례 기간 문의 [1] 2025-12-17 1946
3860 3년특례 주재원 근무자가 먼저 귀국시 [1] 2025-12-17 2010
3859 미국에서 입국시 학기 인정에 대해 문의합니다. [1] 2025-12-17 2491
3858 3특문의드립니다 [1] 2025-12-17 2024
3857 3년 특례자격 문의드려요 [1] 2025-12-16 2035
3856 3년 특례 - 23학기 계산 [1] 2025-12-15 1995
3855 12특 음대입시 [1] 2025-12-15 2230
3854 12특례 인정여부 [1] 2025-12-15 2490
3853 3년 특례 부모 조건 문의 [1] 2025-12-15 2479
3852 해외유학관련 초등 졸업여부 [1] 2025-12-14 1907
3851 3년 특례 및 한국의 외국인학교 문의 [1] 2025-12-14 2081
3850 3특 자격 문의 [1] 2025-12-14 2385
3849 12년 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5-12-13 1949
3848 3년 특례 재직일수와 수업일수 가능 문의 [1] 2025-12-12 1939
3847 학년 변경해도 3특 조건이 될까요? [1] 2025-12-10 209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