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영국학제에서 미국학제로 전학예정경우 학기차이
LizChang안녕하세요.
한국에서 6학년 졸업 (12학기) 마치고
영국국제학교 Y8 2텀 3텀 시작으로 Y12 1텀까지
Y8 Y9 Y10 Y11 Y12
2.3 1.2.3. 1.2.3 1.2.3 1
예정 G11 G12
2 1.2
G11 2학기 미국학교로 전학예정인데요. (주재국 바뀌어서 어쩔수없이 미국학제이동)
이렇게 학교를 전학 간다면 영국에서의 기간이 Y8학년 2.3텀과 Y12학년 1텀을 두학기로 인정해주는지 궁금합니다.
쉬는 텀이 있다거나 하지는 않았구요. 한국에서 초졸업하고 들어오면서 Y8 1텀 결손외엔 없습니다.
총23학기 인정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학생이 영국학제 학교에서 Year 12 1 term이 끝나는 시점(12월 겨울방학전)까지 마치고 미국학교로 전학하여 Grade 11 2학기 학기시작일(1월초)부터 재학한다면 11학년 2개학기를 모두 이수한 것으로 인정을 받게 될 것 입니다. 만약 학생이 미국학교에서 Grade 12학년까지 마치고 졸업한다면 23학기이수(Grade 7-1누락)가 될 것이며 12학년 1학기까지 마치고 국내고 3학년 1학기로 편입한다면 Grade 12-1을 중복이수하게 되면서 7학년 누락을 상쇄시키게 되어 초중고 총 24학기 이수상태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