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외국대학이 아닌 한국대학에 특례나 수시로 넣을경우, sat점수는 제일 잘본것으로 하나만 넣을수 없는건가요?

한국대학에는 하나만 넣어도 된다고 여러번 쳐보라는 소리를 들은것 같아서요...

조회 수 :
12891
등록일 :
2016.11.17
14:51:33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14628

관리자

2016.11.20
15:01:01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SAT는 시험 성적 공개시스템 자체가 여러번의 시험 중 잘 본 성적 1개만 넣을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 

물론 가장 잘 본 성적이 맨 처음 치른 SAT성적이라면 당연히 그 성적 1개만 대학에 체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런경우보다는 여러차례 시험 중 뒤에 본 시험성적이 좋은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예를들어 5차례 시험을 쳤고 그 중 4번째 시험이 제일 잘 친 시험이라면 4번째 성적이 맨 위에 표시가된 성적표를 내야합니다. 그런데 그 경우 나머지 3번의 성적은 그 성적표 하단에 자동으로 따라서 나옵니다. 


구조적으로 단일스코어 1개만 별도 제출하도록 되어있는 ACT가 SAT보다 유리한 가장 큰 이유가  이 점이기도 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영어로대학가기 대한민국 NO.1 대원GK글로벌에듀어학원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226 3특 의대 스펙 질문 [1] 2017-01-12 16740
225 서울대 12년특례 [1] 2017-01-11 20056
224 3특 의대 [1] 2017-01-11 13487
223 스펙 [1] 2017-01-10 12235
222 3년특례 의대 6개 지원의 위험성 [1] 2017-01-10 16205
221 3년특례 [1] 2017-01-09 12531
220 3년특례 조건 [1] 2017-01-09 15908
219 12년 특례 조건 [1] 2017-01-09 19371
218 의대 면접 [1] 2017-01-07 13297
217 3특 [1] 2017-01-06 13406
216 3년특례 [1] 2017-01-06 13313
215 sat 에세이 [1] 2017-01-06 14581
214 서울대 12년 특례 9월 모집 의예과 [1] 2017-01-04 15316
213 3년 특례 스펙 [1] 2017-01-04 28832
212 한국 의대 외국인 전형 [1] 2017-01-03 13884
211 12년 특례 문의 [1] 2017-01-03 14081
210 토익 vs 토플 [1] 2017-01-02 13984
209 12년 전형 의대 [1] 2017-01-02 14928
208 12년 특례 [1] 2017-01-01 12770
207 의대 [1] 2017-01-01 14046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