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중복학기
제니안녕하세요. 12년 특례를 준비중입니다.
1. 12학년제 에서 G1~G7 1학기 마치고
2. 13학년제 피지에서 G7 1학기 2학기 3학기를 모두 이수했습니다.
3. 다시 사이판으로 돌아와서 G8학년 2학기 부터 G12학년을 마쳤습니다.
피지에서 아메리카 인터네셔널 스쿨이라 12학년제 인줄 알고 G7 을 이수하였으나 13학년제인걸 이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피지에서 G7이 사이판에서 G6 에 해당되어 6학년을 두번 이수하게 된건데요.
또 7학년 2학기, 8학년 1학기가 누락이 되고요.
12년 특례자격이 가능할까요? 너무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위 학생의 경우 미국학제 Grade 7-1을 수료하고 영국학제 Year 7-1, 2(미국학제로는 다시 Grade 6 1,2)를 이수한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학교를 옮기는 과정에서 제 학년에 맞게 Grade 8으로 진학한 것이구요....결국 Grade 7-2, Grade 8-1이 누락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피지에서 Year 7-1, 2의 중복이수학기중 1개학기는 인정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누락된 2개학기 중 1개는 상쇄시킬 수 있고 따라서 초중고 총 23학기 이상 이수라는 12년 특례조건은 충족하기 때문에 12년 특례 지원자격은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학년 착각에 대한 부분은 별도의 사유서를 제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