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토플 유효기간이 2년인데 

어느시점부터 친 토플점수가 3년 특례 서류로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나요?


원서접수하는 7월 기준 2년 이내 친 시험만 대상일까요

추가합격자발표까지 되는 12월 기준 2년 이내 점수일까요

입학시점기준인 차년도 3월 기준 2년 이내 점수까지 유효한 것일까요


11학년 10월이후 친 성적은 모두 한국 대입에 사용할 수 있는지 

아니면 그 이후부터 쳐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조회 수 :
2269
등록일 :
2025.09.25
07:41:16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0296

관리자

2025.10.07
11:06:21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유효기간이 있는 공인어학시험의 인정시점은 대학별로 조금씩 다른데 일반적으로는 입학전형시험(7월)기준으로 2년이 가장 많습니다. 따라서 미국학제 기준으로 11학년에 올라간 이후 응시한 시험은 모두 인정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4046 서울대 A level 예상점수 [1] 2026-05-21 315
4045 3년 비연속 특례 [1] 2026-05-21 330
4044 3년특례 EAL [1] 2026-05-20 304
4043 3년특례 문의드립니다 [1] 2026-05-20 314
4042 12년특례 이학기 전 자퇴 [1] 2026-05-17 341
4041 3년 특례질문입니다. [1] 2026-05-13 391
4040 비연속 3년특례 기간 문의 [1] 2026-05-11 374
4039 3년특례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5-11 373
4038 3년 특례 [1] 2026-05-11 361
4037 2011년생 특3 상담 부탁드립니다 [1] 2026-05-11 359
4036 3년특례 거주기간 문의 [1] 2026-05-11 358
4035 12년 특례- 미국 초등학교 준비서류 [1] 2026-05-05 441
4034 3특 비연속거주 문의 (아래 글 수정- 연도설명 추가) [1] 2026-05-04 406
4033 3특 비연속거주 문의 [1] 2026-05-04 373
4032 추가 질문드립니다(4012글 추가) [1] 2026-04-29 445
4031 3년 특례 내신 [1] 2026-04-29 637
4030 12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8
4029 특3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1
4028 12년 특례 문의합니다 ( 해외 살다가 잠깐 한국 거주) [1] 2026-04-26 523
4027 3년특례 졸업후 성적 [1] 2026-04-25 518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