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영국 내 A학교에서 Year3의 Term1, Term2를 마치고, B학교로 전학하여 Year3의 Term3를 마쳤습니다. 2개 학기로 인정받을 수 있나요?

어떤 분은 Term2, Term3를 동일 학교에서 이수하지 않았기 때문에, 학기 인정이 안 될 거라고 하는데요;;;;;

두 학교 모두 연간 1회 학년 말에만 school report를 발부하였는데, 때문에 A학교에서는 '재학 기간이 명시된 레터'와 'Attendance report'만 받았고 Term1, Term2에 대한 성적표를 받지 못했습니다.  전학 간 B학교에서 Year3 학년 말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2개 학기 인정이 될까요?

감사합니다.


조회 수 :
624
등록일 :
2026.04.04
11:26:27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4118

관리자

2026.04.10
12:45:54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같은 영국제 학교에 연속재학을 했다면 1년과정(2개학기)을 모두 인정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학증명서가 정확히 있고 School Report가 학년말에 나와서 성적표가 없다는 내용에 대한 사유서와 해당 증빙자료(당시 재학학교에서 위 사항에 대해 설명을 해 주는 Letter)를 준비한다면  별 문제없이 학기 인정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4046 서울대 A level 예상점수 [1] 2026-05-21 315
4045 3년 비연속 특례 [1] 2026-05-21 330
4044 3년특례 EAL [1] 2026-05-20 304
4043 3년특례 문의드립니다 [1] 2026-05-20 314
4042 12년특례 이학기 전 자퇴 [1] 2026-05-17 340
4041 3년 특례질문입니다. [1] 2026-05-13 391
4040 비연속 3년특례 기간 문의 [1] 2026-05-11 373
4039 3년특례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5-11 373
4038 3년 특례 [1] 2026-05-11 361
4037 2011년생 특3 상담 부탁드립니다 [1] 2026-05-11 358
4036 3년특례 거주기간 문의 [1] 2026-05-11 357
4035 12년 특례- 미국 초등학교 준비서류 [1] 2026-05-05 441
4034 3특 비연속거주 문의 (아래 글 수정- 연도설명 추가) [1] 2026-05-04 406
4033 3특 비연속거주 문의 [1] 2026-05-04 373
4032 추가 질문드립니다(4012글 추가) [1] 2026-04-29 445
4031 3년 특례 내신 [1] 2026-04-29 636
4030 12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7
4029 특3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0
4028 12년 특례 문의합니다 ( 해외 살다가 잠깐 한국 거주) [1] 2026-04-26 522
4027 3년특례 졸업후 성적 [1] 2026-04-25 517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