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재외국민자녀 3년 특례에 대해 여쭈어볼게 있는데요, 
해외에서 올 해 6월에 고교 졸업예정입니다. IB 파이널 앞두고 있구요. 7월에 원서 접수할 예정입니다. 내신 성적에 대해 여쭈어보려고 하는데요, 내신 반영이 3-2학기까지 포함이 되는지 여쭈어봐도 될까요?
아이가 3-2학기 내신이 많이 좋지 않습니다. 
4.0기준 10학년 3.9점대이고
11학년 IB 내신은 42
12학년 1학기 프레딕은 41
문제는 아이가 12학년 올라갈 때 어려움이 발생해서 12학년 성적이 떨어졌어요. 
1학기 IB 내신은 39인데요..
2학기가 처참합니다. 
현재 파이널은 그래도 안정적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그래서 3-2학기 내신 비율을 여쭈어본것입니다. 학교마다 다른가요? 
조회 수 :
614
등록일 :
2026.04.06
15:01:50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4190

관리자

2026.04.10
14:58:33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지원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서류형 대학 지원의 경우 고등학교 3학년 2학기 내신성적까지 모두 반영이 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하며(원서접수시 고등학교 전 학년 성적증명서 제출이 필수임) 성적 반영 방식은 대학별로 다르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4046 서울대 A level 예상점수 [1] 2026-05-21 315
4045 3년 비연속 특례 [1] 2026-05-21 330
4044 3년특례 EAL [1] 2026-05-20 304
4043 3년특례 문의드립니다 [1] 2026-05-20 314
4042 12년특례 이학기 전 자퇴 [1] 2026-05-17 341
4041 3년 특례질문입니다. [1] 2026-05-13 391
4040 비연속 3년특례 기간 문의 [1] 2026-05-11 374
4039 3년특례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5-11 373
4038 3년 특례 [1] 2026-05-11 361
4037 2011년생 특3 상담 부탁드립니다 [1] 2026-05-11 359
4036 3년특례 거주기간 문의 [1] 2026-05-11 357
4035 12년 특례- 미국 초등학교 준비서류 [1] 2026-05-05 441
4034 3특 비연속거주 문의 (아래 글 수정- 연도설명 추가) [1] 2026-05-04 406
4033 3특 비연속거주 문의 [1] 2026-05-04 373
4032 추가 질문드립니다(4012글 추가) [1] 2026-04-29 445
4031 3년 특례 내신 [1] 2026-04-29 637
4030 12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8
4029 특3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1
4028 12년 특례 문의합니다 ( 해외 살다가 잠깐 한국 거주) [1] 2026-04-26 523
4027 3년특례 졸업후 성적 [1] 2026-04-25 518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