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3년특례 23학기 충족문의
영이맘23학기 충족 부분 확인 차 문의 드립니다. 검토해도 불안한 마음입니다
아이는 07년 4월생이며 2회차 해외거주로 학기 누락 중복이 발생하였습니다.
<학기이수 설명>
- 2014년 3월 ~ 2015년 2/28일 : 초등 1학년 이수
(3/1일 해외도착 및 학교입학진행 ,대기 후 컴펌되어 2주간 텀방학으로 3학기에 등교시작 )
- 2015년 4/12일 ~ 2015년 7/3 일 : 영국제3학년(G2) term3만 이수(60일 출석)
(학기누락 : 학제차이로 2-1학기 누락/ 2학기 (3학기만 이수하여 누락으로 간주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 2015년 9월 ~ 2019년 7월 : 타학교 전학, G3,G4,G5,G6 이수
- 2019년 9월 ~2020년 12/20일 : G7 Term1 이수
(G7 3학기 중 1학기만 이수하여, 중학교 1/1학기 이수 인정X)
- 2020년 3월~2023년 12/28일 : (한국복귀) 중학교 1,2,3학년 이수
- 2023년 1/9일~2026년 7/3일 : (해외) G9 2,3학기 이수/ G10,G11,G12 이수 졸업예정
(1/2일 학기시작이나 6일 출국하여 1주일 후 등교, 중3-2학기를 중복 이수함)
문의 > 2학년 1,2학기가 부득이 누락된 것 같으며, 재출국으로 중3-2학기를 중복이수하였습니다. 학제차이로 누락 중복 1학기가 상쇄된다고 검토하였는데요, 이때 저희 아이는 23학기 충족으로 지원 자격이 되는지 여쭤봅니다. 1회차 이른생일로 학기가 업되었고 , 2회차 학기부족 상황으로 한한기 중복학기가 필요해서 다운한 것인데 지원시 문제가 없을까요?
문의 > 중복학기인 9-2학기 시작일인 1/2일이 아닌 일주일 뒤 1/9일에 등교한 하였는데 출석일수 성적 모두 채워졌으면 학기 인정되는 것 맞는지 여쭤봅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알려주신 부분 중 제일 앞부분의 내용이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혹시 학생은 국내에서는 입학을 하지 않고 해외로 곧바로 나가서 1학년을 시작했다는 것 입니까? 그리고 2014년 3월에 해외에 도착하여 몇일부터 학교를 다닌 것이며 정확히 몇학년에 재학했다는 것 인지요? 미국/영국 국제학교였다면 2014년 3월이면 Grade 1의 후반부 였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리고 2015년 2월 28일까지 1년을 재학했다면 Grade 1을 다닌 것이 아니라 Grade 1 2~3개월 + Grade 2 6개월을 다닌 것이 됩니다.
아...학생이 혹시 해외 한국국제학교로 입학을 했다는 것입니까? 그렇다면 1학년을 다닌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2015년 3월 1일~ 4월 11일까지는 해외 한국국제학교(?)에 재학했습니까? 이후 연속해서 4월12일부터 ~7월 3일까지 재학을 했다면 연속재학으로 1개학기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학생은 학교를 빠진 적이 없이 다닌 것으로 보아...연속재학등과 함께 맞물리면서 초중고 총 24학기 이수 조건은 충족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주일 후 등교한 Grade 9-2도 정상학기로 인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 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