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가 초6학년 2학기 시작할 때 (2019.09.03) 전학 신청 후 코로나 시기여서 온라인 수업 하다가 (2019.09.26) UAE 입국 후 비자 문제로 3개월 후 중1학년 1학기로 (2020.01.02)에 전학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2학기가 누락이 된 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현재 12학년 3학기 인데 12학년을 다시 다닌다면 누락을 중복으로 채울 수 있는 건가요? 어짜피 현재 저희가 있는 나라가 전시 상황이라 A레벨 시험이 취소되어 그냥 한 학년을 다시 다니다 시험을 볼까 고민 중 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입국후 비자문제가 어떤 것이고 그것이 과연 Covid와 관련이 있었는 것인지? 그리고 국내 초등학교에서는 9월 26일까지 재학한 기록이 정확히 있는지에 따라 최소 1개학기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지에 대한 판단이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위와 같은 현지 전시상황때문에 12학년을 다시 다닐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1개학기는 중복이수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있고 그 경우라면 Grade 7-1, 2모두 누락이 되었다는 판단을 받더라도 초중고 총 23학기 이수 조건을 충족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