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가 초6학년 2학기 시작할 때 (2019.09.03) 전학 신청 후  코로나 시기여서 온라인 수업 하다가 (2019.09.26) UAE  입국 후 비자 문제로 3개월 후 중1학년 1학기로 (2020.01.02)에 전학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 2학기가 누락이 된 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현재 12학년 3학기 인데 12학년을 다시 다닌다면 누락을 중복으로 채울 수 있는 건가요? 어짜피 현재 저희가 있는 나라가 전시 상황이라 A레벨 시험이 취소되어 그냥 한 학년을 다시 다니다 시험을 볼까 고민 중 입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회 수 :
726
등록일 :
2026.04.10
23:34:13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4278

관리자

2026.04.17
13:18:23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입국후 비자문제가 어떤 것이고 그것이 과연 Covid와 관련이 있었는 것인지? 그리고 국내 초등학교에서는 9월 26일까지 재학한 기록이 정확히 있는지에 따라 최소 1개학기를 이수한 것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 지에 대한 판단이 내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위와 같은 현지 전시상황때문에 12학년을 다시 다닐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1개학기는 중복이수로 인정받을 가능성이 있고 그 경우라면 Grade 7-1, 2모두 누락이 되었다는 판단을 받더라도 초중고 총 23학기 이수 조건을 충족할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4046 서울대 A level 예상점수 [1] 2026-05-21 315
4045 3년 비연속 특례 [1] 2026-05-21 330
4044 3년특례 EAL [1] 2026-05-20 304
4043 3년특례 문의드립니다 [1] 2026-05-20 314
4042 12년특례 이학기 전 자퇴 [1] 2026-05-17 341
4041 3년 특례질문입니다. [1] 2026-05-13 391
4040 비연속 3년특례 기간 문의 [1] 2026-05-11 374
4039 3년특례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5-11 373
4038 3년 특례 [1] 2026-05-11 361
4037 2011년생 특3 상담 부탁드립니다 [1] 2026-05-11 359
4036 3년특례 거주기간 문의 [1] 2026-05-11 358
4035 12년 특례- 미국 초등학교 준비서류 [1] 2026-05-05 441
4034 3특 비연속거주 문의 (아래 글 수정- 연도설명 추가) [1] 2026-05-04 406
4033 3특 비연속거주 문의 [1] 2026-05-04 373
4032 추가 질문드립니다(4012글 추가) [1] 2026-04-29 445
4031 3년 특례 내신 [1] 2026-04-29 637
4030 12특례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8
4029 특3 문의 드립니다 [1] 2026-04-27 471
4028 12년 특례 문의합니다 ( 해외 살다가 잠깐 한국 거주) [1] 2026-04-26 523
4027 3년특례 졸업후 성적 [1] 2026-04-25 518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