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3년 특례 조건 및 성적 문의
해외아빠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3년 특례 자격 요건에 관해서 문의 드립니다
1. 2013년 3월 초등학교 입학 후 2014년 1학년 마치고 겨울방학때 1월 24일에 해외로 나감.
2. 2014년 2월19일 해외 학교에 2학년 2학기로 입학하여 2학년 2학기부터 시작.
=> 해당 학교는 내년 8월에 학기 시작해서 5월말에 학기 종료임.
3. 2022년 10학년 마치고, 한국으로 가서 2개월정도 한국 고등학교 다님.
8월 18일 한국 고등학교 입학 후 2개월정도 다니다가 다시 해외로 가서 11학년 1학기 중간부터 다시 학교 다님.
4. 2024년 12학년 졸업함.
문의 사항
2번에 해당하는 기간에서 학제 차이로 인해서 2학년 1학기를 건너띠고, 2학기가 시작되고 1개월정도 있다가 2학년 2학기를 입학함.
이부분에 대한 문제가 없는지 문의 드림.
3번에 해당되는 기간에서 한국 학교 2개월 다니다가 다시 해외로 가서 11학년 1학기 중간에 들어가서 12학년 졸업함.
이부분에 대한 문제가 없는지 문의 드림.
*** 성적에 대한 문의 입니다
1. 한국 초등학교 1학년 성적표는 학교에 직접가서 성적표나 생활기록부를 발급 받으면 되는지요?
2. 한국 고등학교 2개월 다닌 부분에 대해서도 성적표나 생활기록부를 발급 받으면 되는지요?
현재 작년에 졸업하고, 해외 대학 다니다가.. 1학년 1학기만 마치고 한국으로 복귀해서
국내 대학 3년 특례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바쁘신데 죄송합니다
문의를 드려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네 맞습니다. 한국 초등학교및 고등학교 재학기록은 학교생활기록부를 발급을 통해 증명받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