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3년 특례 조건이 되는지 문의드립니다.
Lewis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 재학중입니다.
7.1일자로 아버지가 미국으로 주재 발령을 받아, 7월에 부모님과 미국으로 가서 미국 10학년(8.1일) 으로 다시 학교에 입학하여
11,12학년 다니고 졸업하고자 합니다.
한국 대학으로 3년 특례가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3년 특례 입학 전형이 5~6월로 알고 있는데, 그러면 1095일이 부모님 체류가 안되는데 3년 특례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아버님의 주재기간이 1095일이 되는시점까지 근무를하실 수 있다면 학생이 먼저 학업을 마쳐도 3년특례전형 지원자격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시말해서 국내대학 3년특례전형 지원시기는 7월초인데(5~6월이 아닙니다) 학생의 졸업일은 6월말이고 아버님의 경우 학생이 대학에 지원을 하는 시점이 지난 7월 말까지 근무를 하시게 되어 1095일을 넘길 수 있다면 지원시점에 1095일 근무가 안 되었더라도 학생은 3년특례전형 지원자격을 가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