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일전에 상담 받아 특례를 확인한 학부모님입니다. 감사합니다. 


당시 문의 드렸을 때도 특례 기간 맞추고 한국 귀국 시 학년을 내려서 진행했을 때 특례가 된다(게시글 3623)고 말씀해 주셨는데, 

추가로 혹시 제학년(2009년 생으로 귀국시 원래는 고3-1)이 아닌 학년을 내려(귀국 시 고2-1로) 학기를 맞출 경우 고의적으로 학년을 내렸다고 판단하면 어쩌나 하는 걱정에 다시 문의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고1이고, 2009년 생이고 중등 1년 반(1학년, 2-1)을 한 후 중3으로 들어왔고, 현재 고1-1 한 후 자퇴 후 해외 G10, G11-1을 한 후 한국 고2-1로 중도귀국 생각하고 있습니다.

 

학제차이로 4학년(영국제 3텀 중 1텀만 하고 귀국)이 통째로 비었고, 1-1을 중복하였고, 그리고 G8-2를 못하고 한국으로 중3으로 들어가서 2-2가 빈 상태입니다. 


초 4-1, 4-2 결손(영국제 3텀 중 1텀만 이수)

1-1 중복

2-2 결손

1-1 중복 예정(현재)

2-1 중복 예정(미래)


여기서 원래 학년 고3-1으로 중도귀국하게 되면, 학기수(22학기)가 모자르고, 학업을 따라갈 수 없다고 판단되어 고2-1로 시작하려 합니다.  

 

이럴 경우 특례를 받기 위해 의도적으로 학년을 내렸다??라는 고의성이 있다고 볼까요? 



조회 수 :
2401
등록일 :
2025.06.21
21:22:07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89127

관리자

2025.06.24
15:51:21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위 질문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공개된 Q&A상으로는 명확한 답변드릴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982 12특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3-16 1058
3981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지원하신 분 ! 26.5 [1] 2026-03-16 1062
3980 3특 학기 시작일 관련 [1] 2026-03-14 1607
3979 12특 조건 [1] 2026-03-13 1660
3978 이혼/재혼가정 3특 인정 관련 [1] 2026-03-12 1622
3977 3년 특례 재직증명 문의 [1] 2026-03-12 1605
3976 3년특례문의 [1] 2026-03-11 1185
3975 12년 특례 자격조건 부합여부 [1] 2026-03-11 1124
3974 3년특례자격 [1] 2026-03-10 1136
3973 12년 특례로 2021년도 중앙대 입학 이후 2026년도 타대학 지원가능한가요? [1] 2026-03-10 1086
3972 3년특례 학기 중복관련문의 [1] 2026-03-10 934
3971 중도 고3귀국 특례 가능할까요? [1] 2026-03-08 917
3970 학기 누락 및 중복 문의 [1] 2026-03-08 874
3969 고3 기말고사 성적 처리 [1] 2026-03-08 945
3968 영국학제 3특 문의드립니다. [1] 2026-03-07 927
3967 12년 특례 중복 학기 문의 [1] 2026-03-06 928
3966 3특 자녀 체류기준일 문의(학기종료 혹은 다음 학기 시작직전) [1] 2026-03-05 869
3965 3년 특례 자격 조건 문의 [1] 2026-03-05 860
3964 3년 특례와 학생부-국제형 [1] 2026-03-05 867
3963 재학증명서 날짜문의 [1] 2026-03-05 882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