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미국 주재원으로 나갈 예정인데요.

이곳에서 고1 1학기를 마치고  2학기를 자퇴한 후, 미국 고1 1학기 중간에 편입하여 고등학교를 마치면 3년 특례입학 자격이 될까요?

미국은 가을 학기 시작이니 올해 미국을 들어가서 고1로 들어가면 그곳은 1학기가 되니까요.

혹시 인정이 될까요? 

조회 수 :
2051
등록일 :
2025.08.22
11:06:37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89832

관리자

2025.08.28
10:15:37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만약 학생이 이전에 해외에 한번도 나간적이 없다면 미국고 1학년 1학기 학기시작일부터 반드시 재학해야하며(아버님 재직도 당연히 그 시점부터 이루어져야함)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3년특례 지원자격을 가질 수 없습니다. 반면, 만약 해외에서 중학교(Grade 7~9) 과정을 1개학기라도 재학한 적이 있다면 10학년 1학기 중간에 미국에 들어가도 특례자격을 가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 한국에서 고1 1학기만 마치고 자퇴한 후 해외로 나가서 다시 고1과정(10학년1학기)부터 3년을 공부하고 졸업했을 경우에는 3년 특례 지원자격이 되나요?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982 12특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3-16 1058
3981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지원하신 분 ! 26.5 [1] 2026-03-16 1062
3980 3특 학기 시작일 관련 [1] 2026-03-14 1608
3979 12특 조건 [1] 2026-03-13 1660
3978 이혼/재혼가정 3특 인정 관련 [1] 2026-03-12 1622
3977 3년 특례 재직증명 문의 [1] 2026-03-12 1605
3976 3년특례문의 [1] 2026-03-11 1185
3975 12년 특례 자격조건 부합여부 [1] 2026-03-11 1124
3974 3년특례자격 [1] 2026-03-10 1136
3973 12년 특례로 2021년도 중앙대 입학 이후 2026년도 타대학 지원가능한가요? [1] 2026-03-10 1086
3972 3년특례 학기 중복관련문의 [1] 2026-03-10 934
3971 중도 고3귀국 특례 가능할까요? [1] 2026-03-08 917
3970 학기 누락 및 중복 문의 [1] 2026-03-08 874
3969 고3 기말고사 성적 처리 [1] 2026-03-08 945
3968 영국학제 3특 문의드립니다. [1] 2026-03-07 927
3967 12년 특례 중복 학기 문의 [1] 2026-03-06 928
3966 3특 자녀 체류기준일 문의(학기종료 혹은 다음 학기 시작직전) [1] 2026-03-05 869
3965 3년 특례 자격 조건 문의 [1] 2026-03-05 860
3964 3년 특례와 학생부-국제형 [1] 2026-03-05 868
3963 재학증명서 날짜문의 [1] 2026-03-05 882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