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10, 11, 12 학년 동안 미국 학교를 다녔고
- 10학년 8월에 미국 A주 학교를 입학하고 
1학기 종료일까지 재학하고

- 10학년 2학기에 미국 B주 학교로 전학을 가서 
2학기 첫날부터 졸업까지 재학을 했다면 
3특 자격에 문제가 없을까요?

-A학교 10학년 1학기 마치고 B학교 10학년 2학기 입학하기 전 겨울 방학 기간 중에는 재학된 학교가 없는 상황

아래와 같이 대학 모집요강에는 써있는데 10학년 중 전학이라서 문의드립니다. 

10학년 기준으로는 A학교의 학기 시작일이 8/20이고 B학교의 학기 시작일은 8/13일이었는데
10학년 1학기에는 A학교를 다니고 B학교는 2학기에 전학을 간거라서 
만일 학기 개시일을 10학년 1학기에 다니지 않은 B학교의 8/13일로 생각하게 되면 문제가 될 것 같은데 
이수학교의 스쿨 캘린더 기준으로 조건을 충족하면 되는 걸까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학생이 학기 개시일부터 국외근무자의 근무지 국가 소재 학교에 재학하였을 경우: 학기 개시일부터
다음 학년도 동일 학기 개시일 전일(약 365일)까지를 1개 학년으로 함. 단, 해당 1개 학년 기간 내
모든 학기를 이수한 자는 학기 개시일부터 다음 학년도 동일 학기 개시일 직전 학기 종료일까지를
1개 학년을 충족한 것으로 간주함
조회 수 :
1848
등록일 :
2025.09.26
23:00:19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0312

관리자

2025.10.07
11:34:55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학생의 학업이수기간이란 학교에 다녀서 정상적으로 재학한 기간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려하시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982 12특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3-16 1058
3981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지원하신 분 ! 26.5 [1] 2026-03-16 1062
3980 3특 학기 시작일 관련 [1] 2026-03-14 1608
3979 12특 조건 [1] 2026-03-13 1660
3978 이혼/재혼가정 3특 인정 관련 [1] 2026-03-12 1622
3977 3년 특례 재직증명 문의 [1] 2026-03-12 1605
3976 3년특례문의 [1] 2026-03-11 1185
3975 12년 특례 자격조건 부합여부 [1] 2026-03-11 1124
3974 3년특례자격 [1] 2026-03-10 1136
3973 12년 특례로 2021년도 중앙대 입학 이후 2026년도 타대학 지원가능한가요? [1] 2026-03-10 1086
3972 3년특례 학기 중복관련문의 [1] 2026-03-10 934
3971 중도 고3귀국 특례 가능할까요? [1] 2026-03-08 917
3970 학기 누락 및 중복 문의 [1] 2026-03-08 874
3969 고3 기말고사 성적 처리 [1] 2026-03-08 945
3968 영국학제 3특 문의드립니다. [1] 2026-03-07 927
3967 12년 특례 중복 학기 문의 [1] 2026-03-06 928
3966 3특 자녀 체류기준일 문의(학기종료 혹은 다음 학기 시작직전) [1] 2026-03-05 869
3965 3년 특례 자격 조건 문의 [1] 2026-03-05 860
3964 3년 특례와 학생부-국제형 [1] 2026-03-05 868
3963 재학증명서 날짜문의 [1] 2026-03-05 882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