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10년 12월생으로 3월에 한국에서 고등학교 1학년입학 예정입니다.

해외주재원으로 인해 8월에 국제학교 10학년으로 입학하여 3년 다니고

졸업까지 할 예정입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 입학하자마자 자퇴를하고 한국에 머물다가

7월중순 출국하고싶은데. 한국에서 학교를 자퇴한후 국제학교입학까지의

한학기공백이 특례입학에 문제가 될지. 궁금합니다.

조회 수 :
980
등록일 :
2026.02.17
22:06:01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3379

관리자

2026.02.23
15:56:26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이 경우 원서접수시에 왜 1학년 1학기를 다니지 않고 자퇴를 했는지에 대한 사유서 제출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버님의 해외주재원 파견시점까지 고등학교 1학년 1학기에 재학한 후(이 기간중의 성적은 중요하지 않으며 학적만 걸어놓으면 됩니다) 아버님과 함께 출국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1학년 1학기 기말시험에만 응시하지 않으면 최종 성적은 안나오고 동시에 1개학기는 이수로 인정받게되면서 추후 예상치 못한 학기결손에도 대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986 3특 부모 해외 출장시 [1] 2026-03-19 933
3985 3특자격문의 [1] 2026-03-18 1090
3984 12특례 결석일수 조건 [1] 2026-03-18 1160
3983 3년특례 중복학기 문의 [1] 2026-03-17 1112
3982 12특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3-16 1082
3981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지원하신 분 ! 26.5 [1] 2026-03-16 1085
3980 3특 학기 시작일 관련 [1] 2026-03-14 1633
3979 12특 조건 [1] 2026-03-13 1685
3978 이혼/재혼가정 3특 인정 관련 [1] 2026-03-12 1650
3977 3년 특례 재직증명 문의 [1] 2026-03-12 1636
3976 3년특례문의 [1] 2026-03-11 1208
3975 12년 특례 자격조건 부합여부 [1] 2026-03-11 1142
3974 3년특례자격 [1] 2026-03-10 1163
3973 12년 특례로 2021년도 중앙대 입학 이후 2026년도 타대학 지원가능한가요? [1] 2026-03-10 1112
3972 3년특례 학기 중복관련문의 [1] 2026-03-10 956
3971 중도 고3귀국 특례 가능할까요? [1] 2026-03-08 940
3970 학기 누락 및 중복 문의 [1] 2026-03-08 908
3969 고3 기말고사 성적 처리 [1] 2026-03-08 975
3968 영국학제 3특 문의드립니다. [1] 2026-03-07 950
3967 12년 특례 중복 학기 문의 [1] 2026-03-06 954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