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학기 인정 수업일수 관련하여 문의 드립니다 


외국학교 재학시 한 학기에 2/3이상 출석해야 한 학기로 인정을 해주나요? 

아니면 외국학교에서 한 학기를 이수했다는 증서를 받으면 학기 인정이 되는지 문의 드립니다. 

미국학교에 3월 9일에 입학하여 6월 5일에 학기를 마칠 경우 학기 인정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학기 시작일은 1월 5일 이고, 수업일수를 따져보니 66일이고, 저희 아이의 경우 출석일수가 59일이 되어 7일이 부족합니다. 

이 경우 학기 인정이 안되는지, 외국학교측에 문의하여 한 학기

인정여부를 수락 받으면 괜찮은건지 문의 드립니다. 

조회 수 :
946
등록일 :
2026.02.28
08:00:07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3521

관리자

2026.03.04
12:55:19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학기인정여부는 여러가지 상황을 종합해서 대학이 판단합니다. 

예를 들어 학생이 한국학교에 3월초까지 재학중인 상태에서 바로 미국학교로 전학을 한 후 연속해서 재학한 후 학기종료일(6월5일)까지 다녔다면 한국학교 재학+미국학교 재학을 합쳐 자연스럽게 1개학기 인정을 받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12월이후 아무 학교에도 재학중이지 않은 상태에서 3월에 미국학교에 입학을 했다면 대학 입학사정위원회의 판정을 받아야하는데 이 경우 학기를 인정받을 가능성은 대략 50%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986 3특 부모 해외 출장시 [1] 2026-03-19 933
3985 3특자격문의 [1] 2026-03-18 1090
3984 12특례 결석일수 조건 [1] 2026-03-18 1160
3983 3년특례 중복학기 문의 [1] 2026-03-17 1112
3982 12특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3-16 1082
3981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지원하신 분 ! 26.5 [1] 2026-03-16 1085
3980 3특 학기 시작일 관련 [1] 2026-03-14 1633
3979 12특 조건 [1] 2026-03-13 1685
3978 이혼/재혼가정 3특 인정 관련 [1] 2026-03-12 1650
3977 3년 특례 재직증명 문의 [1] 2026-03-12 1636
3976 3년특례문의 [1] 2026-03-11 1208
3975 12년 특례 자격조건 부합여부 [1] 2026-03-11 1142
3974 3년특례자격 [1] 2026-03-10 1162
3973 12년 특례로 2021년도 중앙대 입학 이후 2026년도 타대학 지원가능한가요? [1] 2026-03-10 1112
3972 3년특례 학기 중복관련문의 [1] 2026-03-10 956
3971 중도 고3귀국 특례 가능할까요? [1] 2026-03-08 940
3970 학기 누락 및 중복 문의 [1] 2026-03-08 907
3969 고3 기말고사 성적 처리 [1] 2026-03-08 975
3968 영국학제 3특 문의드립니다. [1] 2026-03-07 950
3967 12년 특례 중복 학기 문의 [1] 2026-03-06 954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