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영국계 국제학교에서 1학년부터 10학년을 마쳐가는데요.

이번 가을학기부터 해외에 있는 한국 커리큘럼 학교로 옮겨가려고 해요. 

그런데, 12년 특례를 마치기 위해서는 10학년 2학기로 가서 반년을 다시 반복하는 것이 안전하겠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동생들하고 다니고 싶지는 않나봐요.

그래서 11학년 1학기를 점프라고 2학기로 갈 경우 실제 학교 다닌 기간이 23학기밖에 안되는데, 이런 경우 12년 특례로 받아질 수 있을까요?

조회 수 :
1039
등록일 :
2026.03.02
20:26:53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3557

관리자

2026.03.09
18:41:59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영국 국제학교 Year 10이면 미국 학제로 Grade 9입니다. 위에 언급하신 10학년이란 Year 11(Grade 10)을 말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까? 그럴 경우 한국국제학교로 고등학교 2학년 2학기(Grade 11-2)로 진학하게 되는것인데 이때 1개학기 누락(Grade 11-1)은 학제차에 의한 누락으로 인정을 받게되어 학생이 12년특례 지원자격을 가지는데는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986 3특 부모 해외 출장시 [1] 2026-03-19 933
3985 3특자격문의 [1] 2026-03-18 1090
3984 12특례 결석일수 조건 [1] 2026-03-18 1160
3983 3년특례 중복학기 문의 [1] 2026-03-17 1112
3982 12특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3-16 1082
3981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지원하신 분 ! 26.5 [1] 2026-03-16 1085
3980 3특 학기 시작일 관련 [1] 2026-03-14 1633
3979 12특 조건 [1] 2026-03-13 1684
3978 이혼/재혼가정 3특 인정 관련 [1] 2026-03-12 1649
3977 3년 특례 재직증명 문의 [1] 2026-03-12 1636
3976 3년특례문의 [1] 2026-03-11 1208
3975 12년 특례 자격조건 부합여부 [1] 2026-03-11 1142
3974 3년특례자격 [1] 2026-03-10 1162
3973 12년 특례로 2021년도 중앙대 입학 이후 2026년도 타대학 지원가능한가요? [1] 2026-03-10 1112
3972 3년특례 학기 중복관련문의 [1] 2026-03-10 956
3971 중도 고3귀국 특례 가능할까요? [1] 2026-03-08 940
3970 학기 누락 및 중복 문의 [1] 2026-03-08 906
3969 고3 기말고사 성적 처리 [1] 2026-03-08 974
3968 영국학제 3특 문의드립니다. [1] 2026-03-07 950
3967 12년 특례 중복 학기 문의 [1] 2026-03-06 954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