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A(온라인상담) |
|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
12년 특례 23학기 인정
MsPenny안녕하세요?
영국계 국제학교에서 1학년부터 10학년을 마쳐가는데요.
이번 가을학기부터 해외에 있는 한국 커리큘럼 학교로 옮겨가려고 해요.
그런데, 12년 특례를 마치기 위해서는 10학년 2학기로 가서 반년을 다시 반복하는 것이 안전하겠지만, 아이 입장에서는 동생들하고 다니고 싶지는 않나봐요.
그래서 11학년 1학기를 점프라고 2학기로 갈 경우 실제 학교 다닌 기간이 23학기밖에 안되는데, 이런 경우 12년 특례로 받아질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영국 국제학교 Year 10이면 미국 학제로 Grade 9입니다. 위에 언급하신 10학년이란 Year 11(Grade 10)을 말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까? 그럴 경우 한국국제학교로 고등학교 2학년 2학기(Grade 11-2)로 진학하게 되는것인데 이때 1개학기 누락(Grade 11-1)은 학제차에 의한 누락으로 인정을 받게되어 학생이 12년특례 지원자격을 가지는데는 별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