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온라인상담)
홈 > 재외국민정보 > Q&A(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곧 아이가G1마치고  26/27 학기시작을해야하는데 둘째가 생겨 한국을 들어갔다와야합니다

이경우 그냥 1년을 한국에 들어가있는방법과, 학기 시작후 학교에 상황설명후 출산+조리를 하고오는방법 둘중 어떤게

12년특례에 문제가 없는건지 아니면 둘다 문제가생기는지 여쭙니다

조회 수 :
968
등록일 :
2026.03.03
10:07:47
게시글 주소 :
http://gkglobaledu.com/xe/293564

관리자

2026.03.09
18:52:51

안녕하세요. 대원GK글로벌에듀 온라인상담팀입니다.


질문하신 내용만 가지고는 정확한 답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한국에 1년 들어와있는 동안에 별 이유없이 학교를 안 다녀도 문제가 될 수 있으며 어머님의 출산이 학생이 학교에 재학하기 어려운 사유라는 점도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이제 겨우 1학년 학생인데..... 추후 해외학교에만 재학해서 12년특례 조건을 채울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계시다면 학생은 그냥 현지에 남는 것이 맞으며 그렇지 않을 경우라면 학생이 1년간 국내학교에 재학을 하는 것이 현실적인 방법이 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해외고/국제학교 한국대학입학전문 대원GK글로벌에듀드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3986 3특 부모 해외 출장시 [1] 2026-03-19 933
3985 3특자격문의 [1] 2026-03-18 1090
3984 12특례 결석일수 조건 [1] 2026-03-18 1160
3983 3년특례 중복학기 문의 [1] 2026-03-17 1112
3982 12특 조건 문의드립니다 [1] 2026-03-16 1082
3981 연세대학교 화공생명공학과 지원하신 분 ! 26.5 [1] 2026-03-16 1085
3980 3특 학기 시작일 관련 [1] 2026-03-14 1633
3979 12특 조건 [1] 2026-03-13 1685
3978 이혼/재혼가정 3특 인정 관련 [1] 2026-03-12 1650
3977 3년 특례 재직증명 문의 [1] 2026-03-12 1636
3976 3년특례문의 [1] 2026-03-11 1208
3975 12년 특례 자격조건 부합여부 [1] 2026-03-11 1142
3974 3년특례자격 [1] 2026-03-10 1163
3973 12년 특례로 2021년도 중앙대 입학 이후 2026년도 타대학 지원가능한가요? [1] 2026-03-10 1112
3972 3년특례 학기 중복관련문의 [1] 2026-03-10 956
3971 중도 고3귀국 특례 가능할까요? [1] 2026-03-08 940
3970 학기 누락 및 중복 문의 [1] 2026-03-08 908
3969 고3 기말고사 성적 처리 [1] 2026-03-08 975
3968 영국학제 3특 문의드립니다. [1] 2026-03-07 950
3967 12년 특례 중복 학기 문의 [1] 2026-03-06 954
XE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