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수기 |
홈 > 커뮤니티/Q&A > 합격자 수기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21년 원주 연세대 의예과와 동국대 의예과에 최종 합격한 당위민이라고 합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할 당시, 저는 외국 의과대학에 지원하기 위해 한국의 국제학교에서 IB DIploma과정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게 되면서 저는 유학의 꿈을 접고 한국의 대학에 지원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약 10년간 외국 대학만을 보고 공부해온 저에게 한국의 의과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스펙은 턱없이 부족했고, 제대로 된 전형의 정보조차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낙심하던 저는 다시 일어서기 위해 제 전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던 중 우연히 유튜브에서 대원GK글로벌에듀의 조용배 원장님이 만드신 영상들을 보게 되었고, 더 많은 정보를 얻고자 원장과 직접 통화 면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 면담을 받을 때 원장님은 그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의 입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저를 위해 지금 제가 처한 상황과 최선의 결과를 만들어낼 방법들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원장님과의 상담 이후, 저는 원장님이 제시하셨던 방법들을 토대로 제가 필요로하는 스펙들을 만들기 위해 밤낮없이 공부하였고, 결국 저와 원장님이 바랬던 스펙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첫 상담 이후에도 한국 입시는 처음이던 저를 위해 원장님은 원서 접수부터 서류 정리까지 전부 꼼꼼히 신경 써주셨고, 덕분에 저는 무사히 제가 원하는 대학들에 원서를 접수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행스럽게도 제가 지원한 대학들 중 3곳에서 1차 합격 연락이 왔지만, 한국대학 입시 면접이 처음이던 저에게 혼자서 면접 준비하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그 때문에 저는 원장님께 다시 제가 처한 상황을 말씀드렸고, 원장님은 바로 주장혁 부원장님과의 면접 수업을 진행해주셨습니다.
부원장님과의 면접 수업은 입시면접을 처음 접해본 저에게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부원장님은 첫 수업 때부터 제가 면접을 봐야 하는 대학들의 기출문제들과 예상 문제들을 바탕으로 한국어가 능통하지 못한 저를 위해 어떠한 식으로 답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셨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 원서를 보시면서 저만의 스토리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알려주셨고, 이 스토리를 바탕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면접을 이끌어가야 하는지도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이러한 수업을 여러 번 반복적으로 수강하면서 저는 실제 면접에서도 전혀 떨지 않으며 면접관님들의 질문을 이끌어갈 수 있었습니다.
조용배 원장님과 주장혁 부원장님의 도움 덕분에 저는 제가 지망하던 학교인 원주 연세대 의예과와 동국대 의예과에 합격하였습니다. 만약 두 분이 없었더라면 한국 대학 입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저는 아마 이 자리에 없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여러분들도 저처럼 한국대학을 목표로 하지만 그 방법을 잘 알지 못하여 막막 하신다면, 이곳에서 여러분들의 입시의 길을 시작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좋은 조언자들과 함께라면, 여러분들의 길의 끝에도 기적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