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자 수기 |
홈 > 커뮤니티/Q&A > 합격자 수기 |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한국외국어대학교 ELLT학과, 숙명여자대학교 ICT융합공학부-응용물리 전공에 합격한 이수빈입니다.
저는 부모님을 따라 미국에 있는 고등학교를 진학하게 되었고 저의 희망 진로를 따라 한국 대학 진학을 희망하고 있었습니다. 수시전형으로 지원해야 하는 상황에서 흔치 않는 경우라 혼자 힘으로 자세한 정보를 얻기 힘들어 알아보던 도중 대원 GK 글로벌에듀 어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졸업 전 조용배 원장님과의 상담을 통해 미국 대학 합격증과 같이 도움이 될 서류들과 시험점수들에 대해 알게 되었고 준비하며 좀 더 체계적으로 한국 입시를 계획할 수 있었습니다. 졸업 이후에 학원을 다시 찾아 컨설팅을 통해 저에게 맞는 6개 대학을 정하였고 필요한 수업을 수강하며 본격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또 각 대학, 학과에 더 맞는 활동들을 골라 목록 표를 작성해 제출할 수 있었고 작성한 문서들을 봐주시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주장혁 부원장님의 한양대 에세이 수업을 들으며 논리력뿐만 아니라 저의 상식과 시야를 넓힐 수 있었고 일대일 피드백을 받으며 주제 이슈에 대한 창의적 접근 방법과 더불어 다른 관점에서도 생각해 볼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합격에 대한 욕심보다 입시 과정에서 더 도움을 얻기 위해 더 배우자라는 생각을 가지고 수강한 수업인데 부원장님의 가르침 덕분에 1차합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막막하기만 했던 자소서 작성도 저만의 이야기를 살릴 수 있게 방향을 잘 잡아주셨습니다. 계속해서 각 대학에 맞는 면접 수업을 들으면서 대학 마다 다른 다양한 형태의 면접에 대비할 수 있었고 또 먼저 입시를 치르신 조교 선생님들의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파이널 면접 수업에서는 부원장님이 개인에게 맞는 지원학과 면접에 도움이 되는 피드백을 주셔서 좀 더 자신감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랜시간동안 많은 도움 주시고 격려해주셨던 주장혁 부원장님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모두 면접형으로 지원 했지만 막상 면접을 볼 때 압박감과 함께 긴장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끝까지 계속 모의 면접을 해보고 부원장님의 조언과 갑작스러운 질문에 대처하는 법을 되새기며 덜 긴장하는 연습을 하였고 마지막 면접 일정까지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올해 예상치 못한 변수들로 혼란스러웠던 입시 과정을 잘 마칠 수 있도록 도움주신 원장님, 부원장님, TA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